2019 콘텐츠 해외진출 전략세미나

Global Content Conference

우리 콘텐츠산업의 글로벌 진출전략을
모색하고, KOCCA의 해외 비즈센터 활용방안을
안내하는 자리 입니다.

12월 13일 해외진출 전략세미나 일정

시간 방식 주제 강연자/패널
14:00 ~ 14:20
(20분)
발표 2019 일본 신한류와 K-콘텐츠 진출 전략
  • 일본에서 부는 제3의 한류가 우리에게 기회가 될 수 있는 전략, 핵심은 무엇인가?
  • 일본 콘텐츠 분야의 전문가인 한콘진 일본비즈니스센터장이 그 전략을 소개한다
황선혜
한국콘텐츠진흥원
일본 센터장
14:20 ~ 14:40
(20분)
유럽 방송시장에서의 K-콘텐츠 확장성
  • 유럽에서 한국콘텐츠의 확장성의 크기는 얼마큼인가?
  • 북유럽 최대 방송 배급사의 책임자를 통해서 현지의 생생한 정보를 파악한다.
프레드릭 아프 맘보그
에코라이츠, 상무이사
14:40 ~ 15:00
(20분)
어서와, 인도네시아는 처음이지?
  • 콘텐츠의 신흥시장중에 가장 핫한 인도네시아, 한류의 열풍도 뜨겁다. 그런데 비즈니스는 어떻게 해야하지?
  • 2016년에 인도네시아 비즈니스센터를 설립하고 현재 운영 중인 센터장과 함께 공유하고, 소통한다.
김남걸
한국콘텐츠진흥원
인니 센터장
15:00 ~ 15:20
(20분)
팩트체크 – 중동 콘텐츠시장 제대로 알기
  • 사우디아라비아의 개방과 한국콘텐츠~ 떠오르는 중동아시아에서의 한국콘텐츠의 전략은?
  • 2016년도 부터 UAE 현지에 활동하고 있는 현지 콘텐츠 마케터로부터 듣는다.
박상욱
한국콘텐츠진흥원
UAE 마케터
15:40 ~ 16:15
(35분)
토론 K-콘텐츠를 중심으로 본 중국 콘텐츠시장 변화
  • 글로벌 BIG2, 우리의 최대 콘텐츠 교류국인 중국. 위기와 기회가 상존하는 중국콘텐츠시장! 앞으로의 전략은?
  • 중국 콘텐츠 분야의 전문가가 모여서 그 전략을 집중 토론한다.
[모더레이터]
김기헌 부장
(前 북경비즈니스센터장)
[패널]
제이벅스 박혜성 대표
차이나랩 김두일 대표
김상현 북경센터장
남궁영준 심천센터장
16:15 ~ 16:50
(35분)
OTT에 따른 미국 콘텐츠시장 유통전략
  • 전세계 가장 큰 콘텐츠 시장, 미국! OTT 등 새로운 콘텐츠 유통플랫폼과 한국콘텐츠 비즈니스의 비법은?
  • 미드 ‘굿닥터’의 리메이크의 실질적 관계자와 함께 미국에서의 한국콘텐츠 유통전략을 토론한다.
[모더레이터]
김일중 차장
(前 미국비즈니스센터장)
[패널]
엔터미디어 이동훈 대표
웬디 백스터 소니픽쳐스 수석 부사장
김철민 미국센터장